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7-03-16 08:10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Target Audience Report - 20s
 글쓴이 : 테크포럼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가 도래했다. 소비자의 하루는 디지털 디바이스를 통해 새로운 뉴스를 접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원하는 상품의 구매를 진행하는 등 디지털 환경 속에서 상호교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디지털 환경, 디지털 시대가 시작된 시초부터 함께 성장한 20대의 모습은 더욱 특별하다. 이들은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 가족 구성원으로부터 독립적인 시간을 중시하고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 또한, 디바이스를 통한 인터넷 이용과 미디어/콘텐츠 소비에 적극적이며, 디지털 환경에 친화적이고 의존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2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2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Total 3,715
3715 [현대경제연구원] 일본 제조업의 주요 과제 평가와 시사점 테크포럼 05-24
3714 [정보통신산업진흥윈] 가시화되고 있는 자율주행차 시대와 안정성 이슈 테크포럼 05-24
3713 [KT경제경영연구소] 반도체 시장의 새로운 바람, 지능형반도체 테크포럼 05-24
371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GSMA의 IoT 보안 가이드라인 현황 테크포럼 05-24
3711 [산업연구원] 산업단지 지원정책의 효과분석 및 시사점 테크포럼 05-22
3710 [산업연구원] 세계 통상환경의 변화와 차기 정부의 통상전략 테크포럼 05-22
3709 [산업연구원] 한·중 커넥티드카 산업경쟁력 현황과 시사점 테크포럼 05-22
3708 [산업연구원] 한국 제조업의 4차 산업혁명 대응 현황과 평가 테크포럼 05-22
3707 [KT경제경영연구소] 간편결제 소비자 인식과 이용행태 테크포럼 05-22
3706 [한국정보산업연합회] 긱 이코노미 동향과 시사점 테크포럼 05-18
3705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17년 상반기, 일본 히트상품은? 테크포럼 05-18
3704 [현대경제연구원]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기업의 인식과 시사점 테크포럼 05-18
370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으로 날개를 달다 테크포럼 05-18
370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중국 ICT 시장에서 주요국 경합관계 분석 테크포럼 05-18
3701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심리치료용 애완로봇 테크포럼 05-18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