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7-03-16 08:10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Target Audience Report - 20s
 글쓴이 : 테크포럼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가 도래했다. 소비자의 하루는 디지털 디바이스를 통해 새로운 뉴스를 접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원하는 상품의 구매를 진행하는 등 디지털 환경 속에서 상호교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디지털 환경, 디지털 시대가 시작된 시초부터 함께 성장한 20대의 모습은 더욱 특별하다. 이들은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 가족 구성원으로부터 독립적인 시간을 중시하고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 또한, 디바이스를 통한 인터넷 이용과 미디어/콘텐츠 소비에 적극적이며, 디지털 환경에 친화적이고 의존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2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2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Total 3,942
3942 [포스코경영연구소] 철강사 사례로 살펴 본 B2B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테크포럼 09:45
3941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주요국의 특허출원 동향 테크포럼 09:37
3940 [정보통신산업진흥윈] SW 개발 R&D 프로젝트에서 개발 기술과 코드 검증 모델 테크포럼 09:36
3939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자율시스템 연구개발 동향 및 발전 방향 테크포럼 09:36
3938 [현대경제연구원] 4차 산업혁명 시대,서비스가 제조를 견인한다 테크포럼 09:35
3937 [현대경제연구원]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촉진자와 수용자 테크포럼 09:34
3936 [KT경제경영연구소] 해외 주요 ICT 기업의 사람을 위한 기술혁신 동향 및 시사점 테크포럼 09:33
3935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지'말고 '빌리자' : 패션 스트리밍 테크포럼 10-16
3934 [포스코경영연구소] 기술혁신에 따른 일자리의 미래와 과제 테크포럼 10-16
3933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인공지능 괄목상대(刮目相對), 중국 테크포럼 10-16
3932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SW Keyword 10 테크포럼 10-16
3931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중국 스타트업 기업 테크포럼 10-16
3930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스마트팩토리에서 SW의 역할 테크포럼 10-16
3929 [에너지경제연구원] [주간] 세계 에너지시장 인사이트 제17-35호 테크포럼 10-16
3928 [KDB Research] OLED 디스플레이 시장 개화에 따른 국내업계 대응방안 테크포럼 10-16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