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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4-20 10:06
동영상 실시간 서비스(Live Service)의 국내외 동향 및 시사점
 글쓴이 : 테크포럼
 
최근 들어 미디어 업계에서 Live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2015년 트위터(Twitter)에서 페리스코프(Periscope) 서비스를 소개한 이후 페이스북(Facebook)과 유튜브(YouTube) 등 소셜 미디어에서 Live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SVOD 중심이었던 OTT 사업자들도 Live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새롭게 소구하고 있다.
 
Live 서비스는 독주하는 넷플릭스(Netflix)의 경쟁 사업자들에게는 차별화된 경쟁수단이다. 넷플릭스는 SVOD시장에서 오리지널 콘텐츠의 제작과 독점적 제공을 기반으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응전략으로 경쟁사들이 택한 방안이 Live 서비스이다. 소셜 미디어 사업자들도 모바일, 동영상에 이어서 Live 서비스의 잠재력에 기대를 걸고 과감한 투자를 하며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높은 몰입도와 양방뱡성으로 다양한 발전가능성을 가진 Live 서비스는 막대한 규모의 시청자를 끌어들이면서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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