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7-09-12 10:00
[KT경제경영연구소] 유아 ICT시장의 성장과 기회
 글쓴이 : 테크포럼
 
국내 출산율은 감소하는데 반해 유아용품 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1가구 1자녀 증가로 1인당 육아 지출 비용이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유아의 안전, 교육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유아용품 시장의 변화를 ICT 업체들도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다. 스마트 기기 사용에 능숙한 30대가 부모가 되는 것을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들의 니즈를 충족 시켜줄 ICT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기존 유아 콘텐츠 사업자뿐만 플랫폼 사업자, 통신사, 제조사도 유아 시장 진출을 위해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이렇게 사업자들이 다양해 지면서 기존 콘텐츠 중심의 유아 ICT 시장은 플랫폼, IoT 등 융합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유아 ICT 서비스의 성공을 위해서는 유아 시장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유아의 성장 단계별 특징과 사용, 부모의 구매 요인을 동시에 만족시켜 줘야 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유아 시장의 ICT 업체들은 이런 특징을 고려하며 마케팅, 제품 개발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Total 4,262
4262 [KT경제경영연구소]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온 중국 소비행태와 유통방식 변화 테크포럼 06-08
4261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스마트 팩토리 기술 및 산업 동향 테크포럼 06-08
4260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진화하는 가치플랫폼, 블록체인 3.0 테크포럼 06-08
4259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모바일 게임과 모바일 게임 광고 시장의 규모 및 현황 테크포럼 06-08
4258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블록체인과 4차 산업혁명: 뉴스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테크포럼 05-31
4257 [국제무역연구원] 글로벌 IoT 투자동향과 주요국 비교 테크포럼 05-31
4256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알고리즘 책임성 논의와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테크포럼 05-31
4255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블록체인이 선도할 미래 산업 테크포럼 05-31
4254 [현대경제연구원] 2018년 하반기 경제 이슈 테크포럼 05-31
4253 [KT경제경영연구소] TV홈쇼핑 디지털을 입다_T-Commerce 지속 성장 전략 테크포럼 05-31
4252 [KT경제경영연구소] 오픈 이노베이션 테크포럼 05-31
4251 [KT경제경영연구소] 중국 OTT 광고 시장 동향 및 시사점 테크포럼 05-31
4250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산업별 센서의 혁신 테크포럼 05-24
4249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3D프린팅용 광경화성 유연 탄성 재료 기술개발 동향) 테크포럼 05-24
4248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적외선 분광센서 기술 동향 및 시사점 테크포럼 05-24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