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7-09-12 10:00
[KT경제경영연구소] 유아 ICT시장의 성장과 기회
 글쓴이 : 테크포럼
 
국내 출산율은 감소하는데 반해 유아용품 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1가구 1자녀 증가로 1인당 육아 지출 비용이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유아의 안전, 교육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유아용품 시장의 변화를 ICT 업체들도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다. 스마트 기기 사용에 능숙한 30대가 부모가 되는 것을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들의 니즈를 충족 시켜줄 ICT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기존 유아 콘텐츠 사업자뿐만 플랫폼 사업자, 통신사, 제조사도 유아 시장 진출을 위해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이렇게 사업자들이 다양해 지면서 기존 콘텐츠 중심의 유아 ICT 시장은 플랫폼, IoT 등 융합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유아 ICT 서비스의 성공을 위해서는 유아 시장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유아의 성장 단계별 특징과 사용, 부모의 구매 요인을 동시에 만족시켜 줘야 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유아 시장의 ICT 업체들은 이런 특징을 고려하며 마케팅, 제품 개발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Total 3,886
3886 [산업연구원] FEMS를 활용한 국내외 제조업 에너지 효율화 현황과 시사점 테크포럼 09-19
3885 [산업연구원] 국내 신성장산업의 유형화와 산업화 전략 테크포럼 09-19
3884 [산업연구원] 4차 산업혁명의 쟁점과 한국형 대응전략의 방향 테크포럼 09-19
3883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공공SW사업 발주관리의 현황, 문제점, 개선방안 테크포럼 09-19
3882 [현대경제연구원] 4차 산업혁명 기반산업의 R&D 현황 국제비교 테크포럼 09-19
3881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 테크포럼 09-19
3880 [KT경제경영연구소] 사이버 물리 시스템 활용 서비스 동향 테크포럼 09-19
3879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디지털사이니지 산업 생태계 및글로벌 시장 동향 테크포럼 09-15
3878 [한국콘텐츠진흥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경쟁정책과 지식재산권 정책 테크포럼 09-15
3877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스마트폰 시장에서 메인 플레이어가 된 중국 브랜드 테크포럼 09-15
3876 [국제무역연구원] 반도체의 수출 신화와 수출경쟁력 국제비교 테크포럼 09-15
3875 [KT경제경영연구소] 국내외 드론 산업 동향 테크포럼 09-15
3874 [KT경제경영연구소] 커넥티드 플랫폼으로서의 로봇 테크포럼 09-13
387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주요 기업의 Micro LED 디스플레이 개발 동향 테크포럼 09-13
387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공공안전을 위한 ICT 융합 기술 개발 현황 테크포럼 09-13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