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5-09 09:21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 동영상 광고 현황조사 및 정책 연구
 글쓴이 : 테크포럼
 
목 차
 
제1장. 서 론      1
제1절. 연구배경      1
제2절. 연구목적 및 필요성      4
제3절. 연구내용 및 연구범위      6
 
제2장. 온라인 동영상 광고 이론적 배경      8
제1절. 효과 및 정책에 관한 문헌 연구      8
 1. 동영상 광고 효과 관련 연구동향      8
 2. 동영상 광고 정책 관련 연구동향      15
 
제3장. 국내외 온라인 동영상 광고 현황      22
제1절.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이용과 시장 현황      22
 1.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성장 배경      22
 2. 동영상 서비스 OTT의 개념과 특징      23
 3. OTT 시장 현황 및 규모      25
제2절. 동영상 광고 개념과 시장 현황      29
 1. 동영상 광고 개념과 유형      29
 2.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 및 특성      39
 3. 동영상 광고 시장 트렌드 및 주요 이슈      52
 4. 국내 동영상 광고 자율규제 정책 현황      60
제3절. 해외 온라인 동영상 광고 현황      72
 1. 해외 동영상 광고 성장 추이      72
 2. 해외 플랫폼 기업 동영상 광고 성장 배경      79
 3. 해외 플랫폼 기업의 동영상 광고 현황 및 광고정책      85
 4. 해외 동영상 광고 표준화 가이드라인      92
 5. 동영상 광고 형식      95
 
제4장. 전문가 심층면접 및 소비자 좌담회 결과      98
제1절. 연구방법      98
 1. 질적 연구 개요      98
 2. 정보제공자의 선정      100
 3. 자료수집      102
 4. 해석 및 신뢰성 점검      104
제2절. 전문가 대상 심층면접 결과      105
 1. 온라인 동영상 광고에 대한 전반적 인식 및 태도      105
 2. 현재 진행하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 현황      110
 3.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 전망과 미래      115
 4. 온라인 동영상 광고 유통구조      116
 5.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아이덴티티 정립 및 표준화      119
 6. 이용자 불편 개선 및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위상 강화      124
 7. 온라인 동영상 광고 특화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개발      127
 8. 현재 온라인 동영상 광고 정책 관련 의견 및 문제점      130
 9. 온라인 동영상 광고와 방송광고 관계 및 향후 진행 방향      135
 10. 정부 및 공공기관 건의사항      138
 11. 업계 건의사항      141
 12. 추가 이슈 및 의견      143
제3절. 소비자 대상 좌담회 결과      144
 1. 동영상 광고 현 위상 점검      144
 2. 온라인 동영상 광고에 대한 인식 및 태도      159
 3. 향후 동영상 광고 발전 방향 탐색      162
제4절. 연구결과 요약      180
 1. 전문가 대상 심층면접 결과 요약      180
 2. 소비자 대상 좌담회 결과 요약      185
 
제5장. 동영상 광고 유통구조 이해      189
제1절. 테크놀로지와 광고의 접목      189
 1. 애드테크와 프로그래매틱 바잉      189
 2. 애드태크와 동영상 광고      195
제2절. 국내 동영상 광고 유통구조      199
 1.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상황      199
 2. SMR과 동영상 광고 시장      201
 3. 동영상 광고 수익 배분      208
 
제6장. 결론 및 제안      212
 1. 온라인 동영상 광고 개념 정립 및 표준화      212
 2. 이용자 불편 개선 및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위상 강화      213
 3. 온라인 동영상 광고에 특화된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개발      216
 4. 통합적 시각에서의 온라인 동영상 광고 정책 필요      217
 
참고문헌

 
 

 
 

Total 4,235
4235 [포스코경영연구소] 2025년 리튬 수급 전망: 일시적 공급 초과 불구, 전반적인 공급 … 테크포럼 05-17
4234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수요전망 (2018년 봄호) 테크포럼 05-17
423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디지털 헬스케어 최근 동향과 시사점 테크포럼 05-17
423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5G 이동통신 산업 환경 분석과 대응방안 테크포럼 05-17
4231 [LG경제연구원] 인공지능에 의한 일자리 위험 진단 테크포럼 05-17
4230 [LG경제연구원] 인도 플라스틱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구조적 변화들 테크포럼 05-17
4229 [KT경제경영연구소] Facebook, F8 2018 개최…주요 내용 및 전망 테크포럼 05-17
4228 [KT경제경영연구소] 국내 AI 스피커 시장 동향 및 지불결제 시장 전망 테크포럼 05-17
4227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Target Audience Report - 50s 테크포럼 05-17
4226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18 베이징 모터쇼에서 엿보는 中 미래 자동차 테크포럼 05-09
4225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 동영상 광고 현황조사 및 정책 연구 테크포럼 05-09
4224 [국제무역연구원] 미국의 대(對)한· 중 반덤핑 품목 분석 및 대응 방안 테크포럼 05-09
422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AI First, AI Everywhere로 전개되는 인공지능 테크포럼 05-09
422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네트워크 구조 현황 테크포럼 05-09
4221 [LG경제연구원] 2018년 국내외 경제전망 테크포럼 05-09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