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5-31 08:22
[KT경제경영연구소] 중국 OTT 광고 시장 동향 및 시사점
 글쓴이 : 테크포럼
 
중국 OTT 시장의 이용자수는 인터넷 보급 및 단말 확산에 따라, 2011년부터 연평균 90%의 빠른 속도로 성장했으며 2016년 1.4억명 이용 가구를 돌파했다. 이러한 배경으로 OTT 광고 시장 규모도 6.1억위안을 달성했으며, 아직 시장 초기 단계라 인당 광고 매출은 전통 미디어에 비해 낮은 수준이지만 향후에는 콘텐츠 광고 중심으로 고속 성장할 전망이다.
 
OTT 광고 산업 밸류체인은 광고주-마케팅사업자-매체제공자-시스템지원사업자-이용자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의 사업자들은 서로 경쟁하면서 성장하고 있다. Alibaba 및 FunTV 등 주요 리딩 사업자들은 단말부터 동영상 콘텐츠, 광고 노출 서비스 등 전방위 생태계를 구축, 강화 중이다. 아직은 중국 1,2선 도시 위주로 경쟁하고 있지만, 신규 가입자 유치를 통한 광고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 3,4선 도시로 사업자 진입도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광고 노출 서비스 기술도 현재의 일방적인 방식에서 인터랙티브 형식으로 진화하여, 효과 측정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으로 전망할 수 있다.
 


[원문보기]

 
 

Total 4,272
427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마트폰 기반 행동인식 기술 동향 테크포럼 06-22
427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안티 드론 기술 동향 테크포럼 06-22
4270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무인기 제어 전용 통신 기술 표준화 동향 테크포럼 06-22
4269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산업용 테라헤르츠 비파괴 검사 기술 테크포럼 06-22
4268 [국제무역연구원] 우리나라 수출시장 다변화 비교분석 및 시사점 테크포럼 06-22
4267 [기타] [IBK기업은행] 5세대 이동통신(5G)이 가져올 미래 테크포럼 06-22
4266 [정보통신산업진흥윈]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테크포럼 06-22
4265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비트코인 블록체인 동작원리 및 진화 테크포럼 06-22
4264 [현대경제연구원] 탈원전 에너지전환정책의 성공 요건 테크포럼 06-22
4263 [KT경제경영연구소] 자율주행차가 주는 5대 가치와 그로 인한 변화 테크포럼 06-22
4262 [KT경제경영연구소]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온 중국 소비행태와 유통방식 변화 테크포럼 06-08
4261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스마트 팩토리 기술 및 산업 동향 테크포럼 06-08
4260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진화하는 가치플랫폼, 블록체인 3.0 테크포럼 06-08
4259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모바일 게임과 모바일 게임 광고 시장의 규모 및 현황 테크포럼 06-08
4258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블록체인과 4차 산업혁명: 뉴스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테크포럼 05-31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