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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3-13 10:17
[KT경제경영연구소] AI 활용 개인 맞춤형 뷰티 제품 개발 확대...의미와 전망
 글쓴이 : 테크포럼
 
▶ 미국 Proven사가 AI를 활용해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 제품을 제작해 판매할 예정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 제품이나 미용 관련 제품을 제작해 판매해 주는 업체가 확대되고 있으며, 초기 효과가 좋을 경우 지속적으로 제품을 판매하면서 구독형 서비스로 확대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
 
 
▶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Y Combinator가 투자한 Proven사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온라인 상에서 판매 중인 10만 개의 스킨케어 제품과 2만 개의 화장품 재료와 관련된 800만 건의 고객 리뷰를 분석하고 4,000건의 연구 논문을 분석해 제품 카테고리, 재료, 고객 리뷰 간의 연관성을 분석해 현재 스킨케어 트렌드와 어떤 제품(재료)이 특정 스킨 유형에 맞는지 일반적인 패턴을 파악. 따라서 특정 고객의 스킨 유형, 스킨케어 목적, 나이, 인종, 위치에 따라 맞춤형 스킨케어 제품 제작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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